글번호
822853

김자혜 초대전 <Walk Into> 전시 안내

작성일
2022.07.11
수정일
2022.07.11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73



전시명: 김자혜 초대전 <Walk Into>

전시기간: 2022712일 화요일 202284일 목요일

전시장소: 전남대학교 용봉관(대학역사관) 2층 기획전시실

관람시간: 평일 오전 10오후 5

 

초대의 글

 

전남대학교 대학역사관 기획전시실에서는 더운 마음을 시원하게 달래줄 <Walk Into>전을 개최합니다. 김자혜 작가는 여러 이미지들을 해체하고, 분절하고, 재편하여 신비롭고 몽환적인 이미지로 재구성합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조금만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면 더 흥미롭고, 불가사의한 세상으로 변화합니다. 무수히 많은 이미지가 이루는 경계와 통합은 세상이 가진 유기성과 무한한 가능성을 느끼게 해줍니다. 작품에 드러난 해체되고 편집된 풍경은 총체적 주체와는 동떨어진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냅니다. 화폭에 드러나는 조각난 세계는 우연하고 무분별한 집합에 지나지 않을 수도 있으나, 작가는 절묘한 구성과 배치를 통해 또 하나의 새로운 세계의 창조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미지는 마치 가시화된 멀티버스(Multiverse)처럼, 무수히 많은 가능성을 가진 여러 우주가 하나의 풍경으로 통합된 다층적 풍경을 구성합니다.

이러한 낯설고 생경한 풍경은 우리의 의식 속에서 일어나는 총체성을 구성하는 과정과도 비슷합니다. 인간은 감각을 통해 직접 체득한 정보, 직관을 통해 도달하는 정보, 타인에게 듣거나 수집한 정보 등 수많은 정보의 파편을 통해 하나의 대상을 인식합니다. 김자혜 작가의 작품은 대상의 실재를 끊임없이 찾아가는 예술적 시도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어느덧 와버린 여름의 변화무쌍한 얼굴은 때때로 우리의 삶을 지치게 만듭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시원한 작품으로 더위를 가라앉히고, 우리네 익숙한 정경을 색다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가 되시길 바랍니다.

 


전남대학교박물관장 정금희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